샤오미 공기청정기4 구매후기
방에 공기청정기가 필요한것 같아 알아보던중 평소 유명하던 샤오미 제품을 사용해보고 싶어서 검색해봤는데 제품도 저렴하고 후기가 좋다는게 많아서 구매하게 되었는데 결론적으로는 나는 별로다. 왜그런지는 아래에 적어보려고 한다.
1. 포장상태
내가 구매한 샤오미 제품 중 박스가 가장 멋진것 같다. 정식수입품이라 그런지 한글로도 적혀져 있어 신뢰감이 상승한다.
여러가지 성능이 써있는데 공기청정기는 먼지나 잘 빨아들이면 장땡이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봉인실이 뜯어져서 배송이된다. 말로는 KC인증 스티커와 한글 사용설명서 작업으로 인해 재포장 한다고는 되어있는데 기분이 좋지않은것은 사실이다.
더군다나 제품을 개봉했을때 이물질이 군데군데 묻어있어 좋지못한 환경에서 진행한거로 보인다.
2. 제품구성
구성품은 특이할게 없다. 본체와 전원케이블, 설명서가 들어있고, 필터1개가 내장되어 있는데 이걸 빼서 비닐을 벗기고 다시 장착해줘야 한다.
3. 공기청정기 필터
공기청정기 필터도 저렴하게 쿠팡에서 구매할 수 있어서 걱정이 안되서 좋다는 장점이 있다. 삼성이나 LG제품은 필터하나 구매해는 것도 부담스러운게 사실이다.
4. 결론
장점으로는 가성비가 좋고, 디자인이 좋으며, 필터도 저렴하게 구매가능해서 공기청정기가 필요한곳에 부담없이 설치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단점으로는 팬소음이 조금 있는편이라 잠자는 방에서는 신경쓰일정도라 꺼놓고 써야한다. 그걸 제외한다면 한번쯤 구매해서 사용해보는건 추천한다.
삼성이나 LG같은 대기업에서도 쓸데없이 많은 기능을 넣기 보다는 심플한 디자인에 필요한 기능만 넣어서 저렴하게 제품을 출시해줬으면 좋겠다. 솔직히 요즘 삼성 공기청정기 디자인을 보면 약간 한숨나온다.